소방알림판

행사계획

행사계획

공모전 안내:제목, 등록일자, 첨부파일
제목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개최 등록일자 2019.08.22
첨부파일
  • (보도자료)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개최.pdf(754.3KB) 다운로드
  •  

    □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소방안전에 대한 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 소방안전 표어ㆍ포스터ㆍ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공모분야는 표어ㆍ포스터ㆍ사진 3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하며, 소방안전과 관련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표어ㆍ포스터와 재난현장 활동사진이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작품은 8월 12일부터 9월 17일까지 이메일(rds0623@korea.kr)로 접수받으며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들은 외부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10월 11일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각 분야별 대상ㆍ금상ㆍ은상ㆍ동상 등 35편을 선정해 수상자에게는 소방청장ㆍ소방안전원장ㆍ소방산업기술원장ㆍ소방시설협회장ㆍ화재보험협회장의 상장과 총 1,14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 또한, 수상작은 홍보물로 제작해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에 소방안전 공감 확산을 위해 전국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 한편, 소방청은 지금까지 알려진 불조심 표어 중에서 가장 오래 된 것은 1960년대 이후의 것들이었지만 최근 1957년에 간행된 소방잡지에서 표어 두 편*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 표어는 현재까지 알려진 불조심 표어 중에서 시대적으로 가장 오래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했다.
      * 1957년 불조심 표어 (소방잡지『대한방호』수록)
       ① 한사람의 불조심 만인의 행복
       ② 불내고 울지 말고 우스면서 불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