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알림판

행사계획

행사계획

공모전 안내:제목, 등록일자, 첨부파일
제목 소방청장, 인천국제공항 화재안전점검 등록일자 2019.07.18
첨부파일
  • (보도자료) 소방청장, 인천국제공항 화재안전점검.pdf(529.0KB) 다운로드
  • □ 정문호 소방청장은 여름 휴가철 기간 중 많은 국민들이 공항시설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7월 10일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해서 현장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여객 연 7,200만명(1일 약 18만명), 수화물 연 500만톤, 운항 연 41만회
     ○ 먼저 항공기 이동을 관제하는 제2계류장 관제탑을 방문해서 스프링클러설비 및 청정소화약제소화설비를 점검했다. 수화물처리시설(BHS)을 방문해서는 수하물 컨베이어벨트 마찰열로 인한 화재 위험성이 없도록 평소 시설유지 관리에 철저를 당부했다. 
     ○ 한편 공항 비상상황 시 상황관리 컨트롤타워를 담당하는 통합운영센터(IOC)를 방문해서 안전대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화재 등 재난과 관련해서는 사소한 부분이라도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안전사고 방지에 힘 써줄 것을 당부했다. 
     
    □ 아울러 인천국제공항 자체소방대*를 방문해서 공항안전을 지키는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 인천국제공항 내 소방·구조·구급 및 화재예방업무(근무인원 205명, 소방차량 24대)
     ○ 특히 지난 ’18년 10월 7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대한송유관공사 저유소 화재 시 인천국제공항 자체소방대에서 항공기구조소방차 2대를 지원 출동시켜 화재진압 협조했던 것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정문호 소방청장은 관할 소방관서에는 화재위험이 높은 공항 건축물에 대한 화재예방 및 진압대책을 점검하는 등 화재예방·대비태세에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하고 화재 등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공항 자체소방대와 긴밀히 협력해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이전글
    다음글 문학과 예술작품을 통해 소방안전 문화 전파·확산
    이전글 조회된 데이터가 없습니다.